학술지 검색

논문명
저자명
주제어
내   용
Total 7건 1 페이지
학술지 검색 목록
7 국문제목 “Inklusion Ideokines e: - Jenseits von Haltung oder wie man …
부 제 목
주 제 어 Psychomotorik, erlebte Anatonomie, Ideokinese, Aktivierung des Körperwissens
서지사항
Henrick Göhle / 심리운동연구   5권 2호, 2019
체험된 해부학에 관한 이해는 심리운동의 핵심이다. 즉, 어느 순간 운동학이 심리 운동학이 되는지에 대한 질문이다. 핵심은 다음과 같은 표제로 표현될 수 있다. 해부 학적 구조로부터 개인적 과정으로 그리고 나아가서 간주관적 경험으로. 과정과 구조 체계라는 개념은 복잡성이라는 관점 아래 이해할 필요가 있다. 개인적 과정은 개인 의 구조를 그리고 그 반대…
6 국문제목 “Inklusion in Widersprüchen verwickelt– eine inklusive Haltu…
부 제 목
주 제 어 Inklusion, inklusive Haltung, Dialog
서지사항
Stefan Schache / 심리운동연구   5권 2호, 2019
포섭과 치유교육을 둘러싼 토론을 나타내는 모순과 상반감정의 병존이 주제가 되 어 논의되어야 한다. 상대주의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고 화해 없이 상반감정의 병존 이 포스트모더니즘적으로 견지되고 유지되어야 한다고 호소되고 있다. Borger(2017) 의 상호모순적인 3가지 결론의 포섭이론을 통하여 다른 관점들을 왜곡되게 저평가하 지 않고서 자기 자신 …
5 국문제목 G-FIPPS: Ein psychomotorisches Konzep zur Förderung der Graf…
부 제 목
주 제 어 Grafomotorik, G-FIPPS, Psychomotorik
서지사항
Martin Vetter / 심리운동연구   5권 2호, 2019
G-FIPPS 지원 개념은 취학 전 아동 집단의 필기운동성을 지원하는데 기여한다. 이는 심리운동적인 필기운동성 중재의 효과를 증명하는 효능연구의 기초가 된다. 결 과는 4세에서 8세 아동에게 성공적으로 평가되며 필기운동적 지원의 실제적인 컨셉 트로 드러났다.
4 국문제목 Congregate Versus Community Supports
부 제 목 U.S. Scientific Evidence and One Case Study
주 제 어 Deinstitutionalization, Developmental disabilities, Outcomes, Community, Quality of life
서지사항
James W. Conroy / 심리운동연구   5권 2호, 2019
20세기 후반 발달장애가 있는 시민들에게 미국의 탈시설화는 매우 성공적이었다. 12가지가 넘는 대규모의 양적 연구들에서 이러한 긍정적인 결과와 더 낮은 비용이 입증되었다. 사람들이 시설을 떠나기 전에 지역사회에 인프라가 만들어졌고, 잘 계획 된 일 또는 주간의 활동서비스를 포함한 필요되는 지원과 함께 안전한 작은 가정으 로 이주했다. 그러나 정신장애…
3 국문제목 무에타이 수련이 남자 중학생 정서적 변화에 미치는 영향
부 제 목
주 제 어 무에타이, 정서, 인성, 자신감, 사회성, 중학생
서지사항
김희수, 정이루리 / 심리운동연구   5권 2호, 2019
본 연구의 목적은 청소년기 남자 중학생들에게 무에타이 수련이 정서적 변화에 있어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서울 성북구에 소재한 무에타이 체육관 관원 중 남자 중학생 6명을 편의표집하여 연구 참여자로 선정한 후 연구 참여자의 수련기간 동안의 관찰된 모습들과 2015년 2월부터 2015년 4월까지 총 3개월에 걸쳐 1:1 심층면담과 연구 참여…
2 국문제목 움직임 공간에 관한 연구동향- 놀이공간을 중심으로
부 제 목
주 제 어 움직임, 심리운동, 움직임공간 심리운동공간, 놀이공간
서지사항
김순호, 사현우 / 심리운동연구   5권 2호, 2019
본 연구는 심리운동관점으로 본 움직임공간의 국내 연구동향을 파악하고 움직임 공간 연구 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에 따라 2007년부터 2019년까지 발표된 움직임공간 에 관련된 논문을 수집하여 분석을 하였다. 연구 결과, 학위논문 중 움직임공간에 관한 석사 학위 논문은 총 18편, 박사학위논문은 2편, 학술지 논문 중 움직임공간에 관한…
1 국문제목 심리운동이 인공와우 이식 유아의 운동능력에 미치는 효과
부 제 목
주 제 어 심리운동, 인공와우, 운동능력, 균형감각, 신체협응
서지사항
강규훈 / 심리운동연구   5권 2호, 2019
이 연구는 심리운동이 인공와우 이식 유아의 운동능력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3명의 인공와우 이식 유아를 대상으로 심리운동을 실시한 후 운동능력의 하위항목인 균형감각과 신체협응의 사전·사후 변화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 참여자는 남아 2명과 여아 1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모두 인공와우를 착용하였다. 중재집단에 심리운동을 8회기에…

한독심리운동학회 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상단으로
전라북도 완주군 삼례읍 삼례로 443 우석대학교 한방재활센터 인지과학연구소   |   Tel : 063-290-1764   |   Fax : 063-291-5313   |  

Copyright © 2005. MOTOLOGIE.CO.KR. All rights reserved.

접속자집계

오늘
572
어제
595
최대
1,112
전체
376,8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