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 소개

학회장 인사말

먼저 한독심리운동학회에 대한 우리 회원님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한독심리운동학회는 ‘심리운동학(MOTOLOGY)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학회입니다. 심리운동학은 독일에서 유래한 인간에 대한 이해와 성장, 치유와 교육을 위한 이론이자 실천방법입니다. 우리 학회는 독일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의 심리운동사 양성과 자격과정 강화, 전문성 제고, 학문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15년에 창립되었습니다.

창립이후 우리 학회는 한국의 심리운동학의 학문적 토양을 다지기 위해 학술지 발간 및 학술회의 개최 등 여러 성과를 이뤄왔습니다. 창립과정에 도움을 주시고 신생학회가 빠른 시간 안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수고하신 전임 김윤태 회장님과 이사님들, 운영위원님들과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학회는 3년차 어린 학회로 아직 기반이 약해 탄탄한 학회로 키워가는 데 부족함과 어려움이 큽니다. 이는 한편 신생학회로서 새로운 학문과 실천의 변화를 함께 일궈갈 가능성과 기쁨을 키워갈 수 있는 자산이기도 합니다.

저는 이런 과정을 우리 학회 이사님들과 회원님들이 ‘우리 모두가 함께 해냈어!’란 ‘우븐트의 정신’으로 함께 일궈가길 바랍니다. 우리 학회가 ‘평평한 관계, 모두의 열정과 책임, 그리고 자유롭고 창의적이며 열린 소통’을 통해 발전해나가길 바랍니다.

2017년 우리 학회는 한국에서 심리운동학이 뿌리를 내리고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노력을 기울여나갈 것입니다.

첫째, 학교, 장애, 청소년, 성인, 노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심리운동의 이론적 기반을 넓히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심리운동학이 통섭적인 미래 학문으로서 인류의 치유와 성장에 기여하는 학문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학술지 발간과 연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둘째, 실천 현장과의 소통과 참여를 강화할 것입니다. 한국의 다양한 심리운동 실천 현장의 경험을 공유하고, 성과와 과제를 도출하여 보다 효과적인 실천이 가능하도록 촉진하고, 이론적 토대를 넓히고 체계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셋째, 다양한 학문과의 통섭과 융합을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심리운동과 관련된 재활의학, 특수체육, 철학, 사회학, 교육학, 장애학 및 장애인복지학, 예술 등 관련 학문과의 소통을 통해 심리운동을 알려내고 심리운동의 역할을 확장해낼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전 과정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독일과의 협력과 소통을 강화해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우리의 꿈을 함께 이뤄갈 수 있도록 우리 학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17년 한독심리운동학회장 박숙경

한독심리운동학회 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상단으로
전라북도 완주군 삼례읍 삼례로 443 우석대학교 한방재활센터 인지과학연구소   |   Tel : 063-290-1764   |   Fax : 063-291-5313   |  

Copyright © 2005. MOTOLOGIE.CO.KR. All rights reserved.

접속자집계

오늘
76
어제
134
최대
264
전체
141,8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