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지 검색

학술지 검색
유아기 행동 및 정서 문제의 평가
한독심리운동학회
한독심리운동학회
심리운동연구
127-146
양아여, 정대혁
2022
8
2
유아기, 행동 문제, 정서 문제, 평가
유아들의 사회․정서적인 문제에 대해 심리적 및 교육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이 주목할만하게 증가되어 왔다. 그러나 유아들에 대한 새로운 서비스 전달 기술에 대한 보급은 수요에 따르지 못해 왔었다. 이 연구의 목적은 유아기 행동 및 정서 문제에 대해 심리사회적 중재 접근법을 검토하기 위함이다. 검토 결과, 사회․정서적인 문제에 대한 다양한 사정과 중재 방법이 개발되었고, 새롭고 유망한 발견과 도구, 그리고 기술들이 개발되고 있다. 이러한 연구 성과는 많은 사회․정서적인 문제를 가진 유아들의 중재에 대한 긍정적인 안내를 제시하고 있다.
The importance of providing psychological and educational services to infants' social and emotional problems has been remarkably increased. However, the spread of new service delivery technologies to infants has not been up to demand.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review psychosocial intervention approaches for early childhood behavior and emotional problems. As a result of the review, various assessment and intervention methods for social and emotional problems have been developed, and new and promising discoveries, tools, and technologies are being developed. These research results provide positive guidance on the intervention of infants with many social and emotional problems.
Ⅰ. 서론

Ⅱ. 심리사회적 중재 접근법

Ⅲ. 영유아기의 행동 및 정서 문제

Ⅳ. 내재적 및 외현적 문제

Ⅴ. 결론

한독심리운동학회 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상단으로
전라북도 완주군 삼례읍 삼례로 443 우석대학교 한방재활센터 인지과학연구소   |   Tel : 063-290-1764   |   Fax : 063-291-5313   |  

Copyright © 2005. MOTOLOGIE.CO.KR. All rights reserved.

접속자집계

오늘
248
어제
772
최대
1,112
전체
386,8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