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지 검색

논문명
저자명
주제어
내   용
Total 6건 1 페이지
학술지 검색 목록
6 국문제목 심리운동 기반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
부 제 목
주 제 어 심리운동, 부모교육
서지사항
조순규 / 심리운동연구   5권 1호, 2019
이 연구는 심리운동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에 대한 연구이다. 부모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와 연구 동향 그리고 심리운동 연구와 연구 동향을 함께 살펴봄으로써 심리운동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왜 필요한지를 살펴보았다. 현대의 부모교육은 지적인 통찰을 강조하기 보다는 정서적인 통찰 부분을 더 강조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론을 근거로 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
5 국문제목 심리운동과 아동중심 놀이치료의 공통점과 융합적 접근 방안
부 제 목
주 제 어 심리운동, 아동중심 놀이치료
서지사항
박석원, 조여진 / 심리운동연구   5권 1호, 2019
본 연구는 심리운동과 아동중심 놀이치료의 고찰을 통해 두 치료 이론 간의 공통점을 알아보고 융합적 접근방안을 모색하려 하였다. 연구대상은 2004년에서 2019년 국내 학술지 및 석·박사 학위논문을 대상으로 하였다. 연구대상에 대해 컴퓨터 자료 검색을 통해 수집하였으며, RISS(한국학술정보서비스)에서 2019년까지 학위논문 및 학술지 중에서 ‘심리운동(P…
4 국문제목 심리운동 프로그램이 청각장애 초등학생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부 제 목
주 제 어 청각장애인, 청각장애 보조기기, 심리운동, 자아존중감
서지사항
류혜연 / 심리운동연구   5권 1호, 2019
이 연구는 심리운동 프로그램이 청각장애아동의 자아존중감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탐색적으로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4명의 청각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심리운동프로그램을 실시한 후 자아존중감의 4가지 영역에 대한 사전·사후 변화를 알아보았다. 연구 참여자는 남학생 3명, 여학생 1명으로 모두 인공와우와 보청기를 착용하였다. 이들은 사전면담에서‘학교에서 …
3 국문제목 사회의식과 분단의 문제 - 전상국의 경우 -
부 제 목
주 제 어 분단, 전쟁, 반성, 화해, 사회의식
서지사항
김보민 / 심리운동연구   5권 1호, 2019
본 연구는 전상국의 소설 「아베의 가족」,「고려장」,「여름의 껍질」,「투석」을 통하여 작가의 사회의식과 분단의 문제를 고찰하였다. 6·25의 상처는 성적 난행이나 물리적인 폭력으로 나타나며, 피해자 한 사람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주변 인물과 이웃,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자손에게까지 파급된다. 이러한 분단 문제는 ‘민족사’의 비극이며 민족 전체가 극복해…
2 국문제목 방과 후 농구 스포츠활동이 남자 중학생의 자아존중감과 대인관계능력에 미치는 효과
부 제 목
주 제 어 방과 후 농구 스포츠활동, 남자중학생, 자아존중감, 대인관계능력
서지사항
김장수 / 심리운동연구   5권 1호, 2019
본 연구는 방과 후 농구 스포츠활동이 남자 중학생의 자아존중감과 대인관계능력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부산광역시 서구 소재의 K중학교에서 방과 후 농구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12명을 실험집단으로 선정하였고 타 방과 후 프로그램을 신청한 12명을 통제집단으로 선정하여 배치하였다. 통제집단에는 아무런 처치를 가…
1 국문제목 사회적 기술 중재 효과를 증진시키기 위한 탐색 연구
부 제 목
주 제 어 사회적 기술, 중재, 일반화, 유지
서지사항
정병종, 문장원 / 심리운동연구   5권 1호, 2019
본 연구는 사회적 기술 중재의 효과를 증진시키기 위해 수행된 연구 자료들의 탐색과 검토를 통해, 사회적 기술에 결함이 있는 장애학생들의 사회적 기술을 증진시키는 데 필요한 정보들을 확인하기 위함이다. 관련 문헌들의 검토 결과, 지난 반세기 동안 다양한 사회적 기술 프로그램이 개발되어 학생들에게 친사회적이고 대인관계적인 행동을 가르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

한독심리운동학회 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상단으로
전라북도 완주군 삼례읍 삼례로 443 우석대학교 한방재활센터 인지과학연구소   |   Tel : 063-290-1764   |   Fax : 063-291-5313   |  

Copyright © 2005. MOTOLOGIE.CO.KR. All rights reserved.

접속자집계

오늘
730
어제
666
최대
1,112
전체
372,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