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지 검색

논문명
저자명
주제어
내   용
Total 6건 1 페이지
학술지 검색 목록
6 국문제목 심리운동 연구의 동향 분석
부 제 목
주 제 어 심리운동, 연구의 동향, 학위논문, 학술논문
서지사항
문장원 · 정병종 / 심리운동연구   3권 1호, 2017
본 연구의 목적은 국내에서 수행된 심리운동 관련 연구들에 대한 고찰을 통해 심리운동 연구의 전반적인 현황과 동향을 알아보는 것이다. 이를 위해 국내에서 수행된 심리운동 관련 학위논문 및 학술논문들을 분석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선정기준에 따라 분석 대상으로 선정된 학위논문 92편, 학술논문 70편에 대해 일반적인 현황, 연구 형태 및 연구 대상의 특성 등을 분…
5 국문제목 동계훈련에 따른 대학축구선수의 체력의 변화
부 제 목
주 제 어 동계훈련, 대학축구선수, 포지션별 체력
서지사항
이미애 / 심리운동연구   3권 1호, 2017
본 연구는 W대학 축구 선수들을 대상으로 동계훈련에 따른 트레이닝의 효과를 규명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8주 동계훈련 기간 중 규칙적인 운동 참여와 특별한 질환이 없고 약물을 복용하지 않은 학생 20명을 선정하여 연구를 실시하였다. 자료처리는 측정항목에 대한 평균값(M)과 표준편차(SD)를 산출하고, 동계훈련 실시 전·후의 항목별 평균값 차의 비교를 위해 …
4 국문제목 심리운동사의 직무실태와 직무스트레스와의 관계
부 제 목
주 제 어 심리운동사, 직무실태, 직무스트레스
서지사항
김민석 / 심리운동연구   3권 1호, 2017
본 연구는 심리운동사의 직무실태를 알아보고 심리운동사의 인구통계학적 변인과 직무스트레스의 관계를 확인하며 직무실태와 직무스트레스와의 관계를 확인해 보고자 실시되었다. 연구목적에 따라 한국심리운동연구소와 한국심리운동협회에서 심리운동사 자격을 발급받은 40명의 심리운동사를 대상으로 조사연구를 실시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심리운동사의 인구통계학적 …
3 국문제목 심리운동 연구 동향 고찰 -(2005년∼2017년)-
부 제 목
주 제 어 심리운동, 신체활동, 자아개념
서지사항
정창숙 / 심리운동연구   3권 1호, 2017
본 연구에서 다룬 심리운동은 신체활동을 통한 개개인의 능력과 특성에 알맞으며 중재대상자에게 신체적, 인지적, 사회적 만족감을 줄 수 있으므로 학문적 요구에 대한 흐름인 다학제적 접근의 새로운 페러다임에 발맞추어 갈 중재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신체활동을 통한 심리운동은 움직임을 통한 자아개념 형성 및 전인적 발달에 그 기본원리를 두고 있다. 운동치료와…
2 국문제목 심리운동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아의 놀이성에 미치는 영향
부 제 목
주 제 어 심리운동 프로그램, 놀이성, 주도적 참여, 즐거움의 표현, 자발적 몰입, 인지적 융통성,
서지사항
채윤화 / 심리운동연구   3권 1호, 2017
본 연구에서는 심리운동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아의 놀이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를 위하여 장애전문 어린이집에 재원 하는 발달지체유아 14명을 대상으로 중재도구인 심리운동 프로그램을 회기 당 40분, 총 16회 적용하였고, 2주 후 유지기 2회를 실시하였다. 김명순, 김길숙, 박찬화(2012)가 개발한 유아의 놀이성 평정척도 CPRS…
1 국문제목 심리운동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아의 의사소통능력에 미치는 효과
부 제 목
주 제 어 발달지체유아, 심리운동 프로그램, 의사소통능력
서지사항
여은혜 / 심리운동연구   3권 1호, 2017
본 연구에서는 심리운동 프로그램이 발달지체유아의 의사소통능력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장애전문 어린이집에 재원중인 발달지체유아 16명을 선정하여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에 각각 8명을 배치하였다. 실험집단에게는 10주간 자유선택활동 시간을 이용하여 의사소통능력의 하위요소를 고려하여 구성한 심리운동 프로그램을 총 18회 …

한독심리운동학회 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상단으로
전라북도 완주군 삼례읍 삼례로 443 우석대학교 한방재활센터 인지과학연구소   |   Tel : 063-290-1764   |   Fax : 063-291-5313   |  

Copyright © 2005. MOTOLOGIE.CO.KR. All rights reserved.

접속자집계

오늘
737
어제
512
최대
1,112
전체
375,676